채널플러스 개편...기존 54개서 62개로 채널 늘려

[뉴스비전e 이현섭 기자] LG전자가 스마트 TV 콘텐츠를 강화한다.

LG전자는 온라인 TV·영화 서비스 ‘POOQ(푹)’과 협력해 LG 스마트 TV(웹OS 2.0 이상)에서 방송 채널을 볼 수 있는 ‘채널플러스’의 무료 채널을 기존 54개에서 62개로 늘렸다.

채널플러스는 별도의 셋톱박스를 연결하지 않고도 LG전자 독자 운영체제인 웹OS가 탑재된 TV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다양한 방송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유료방송 수신 서비스를 신청하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 또는 한 집에서 2대 이상의 TV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하다.

LG전자는 채널플러스의 무료 채널 수를 늘리는 동시에 고객 선호도에 맞춰 채널구성도 확 바꿨다.

드라마, 예능, 음악 관련 채널을 3개에서 21개로 늘렸다. KBS 드라마, MBC Every1, SBS Plus, PLAYY 영화 등 인기 채널이 포함됐다.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교육방송 채널도 3개에서 8개로 늘렸으며 KBS/MBC/SBS/EBS 등 주요 방송사 라디오 채널도 포함시켰다.

LG 스마트 TV 사용자는 TV 메뉴에서 채널플러스 기능을 한 번만 실행하면 새로운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채널플러스 개편에 맞춰 10월 19일까지 채널플러스의 신규 고객(웹OS 3.5 이상 스마트 TV 이용자)을 대상으로 실시간 TV와 VOD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POOQ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LG전자 임정한 HE컨텐츠서비스실장은 “압도적인 화질은 물론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워 LG TV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