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모였을 땐 U+우리집AI로 편리하게!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뉴스미디어e 박재형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온가족이 모였다면 U+우리집AI를 활용해보자.

LG유플러스와 네이버 클로바가 선보인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인 U+우리집AI를 활용해 U+tv(IPTV)나 우리집IoT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족들이 모여 영화를 감상할 때 제목을 몰라도 “가족들이 같이 보기 좋은 영화”, “하정우 나온 액션 영화”와 같이 장르, 배우, 감독, 출시시기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쉽게 찾아낸다.

또 U+우리집AI는 다양한 종류의 홈 IoT 제품 동시 제어도 가능하다. 조명, 스위치, 플러그, 에어컨, 가습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집안에서 자주 사용되는 20여종의 IoT 제품이 스피커와 연동되어 말 한마디로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작동된다.

특히 내가 만든 명령어로 집안 내 여러 IoT기기들을 동시에 켜고 끄는 것도 가능해 성묘 등으로 자리를 비우는 경우, “클로바, 나 나갈게”라고 하면 조명, 멀티탭, 가습기, 에어컨 등이 자동으로 잠기고 꺼진다.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한 U+ AI리모컨과 연동하면 IoT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TV, 셋탑, 에어컨, 공기청정기도 음성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부모님 집에 구형 가전들도 U+우리집AI와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쥬니버, 웅진북클럽 등이 보유한 3000여 건의 인기동화 및 동요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 명절 음식을 바쁘게 준비하는 동안 우리 아이들의 놀이 친구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더 작고 가벼워지면서 배터리가 6시간으로 넉넉해진 ‘프렌즈+미니’ 스피커도 새롭게 출시돼 연휴 기간 동안 외출 시 휴대용 스피커로도 활용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석 연휴, U+tv와 함께 인기 영화 VOD 만나보세요!

연휴 기간 집에 있는 고객은 온가족 취미에 맞게 골라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최신 영화 및 애니메이션 VOD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IPTV인 U+tv 와 함께 하면 좋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 동안 U+tv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만 관객을 돌파한 흥행작 ‘신과함께: 죄와 벌’을 비롯해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 ‘공작’ 등의 인기 영화 3편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TV 쿠폰 5000원 권 또는 1만 원권을 증정하는 ‘더 풍성한 추석 3+1’ 특집관을 9월 21일부터 10월 3일까지 운영한다. 

‘추석 특별 할인’ 프로모션은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하며, ‘독전’, ‘데드풀’, ‘변산’ 등 상반기 인기 영화 25편을 최대 반값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고향 가는 길엔 U+비디오포털로 최신 인기 영화 무료로 감상하자!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은 ▲100여 개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여만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TV 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앱 메인 ‘나의 무료’ 버튼을 선택하면 자신의 요금제에 맞는 무료 영화/미드/TV다시보기/키즈 컨텐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U+비디오포털에서는 연휴 기간 마련되는 특집관인 ‘추석 특선영화관’을 통해 ‘버닝’, ‘리틀포레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강철비’, ‘바람 바람 바람’,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안녕, 나의 소녀’ 등 최신 인기 영화를 제공한다. 추석 특선영화관 내 모든 최신 인기 영화는 비디오포털 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추석인 22일에서 26일 기간 동안 특선영화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비디오포털 VOD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VOD 1000원 쿠폰은 10월 초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추석맞이 해외여행객, 37개국서 데이터 ‘無제한’ U+ 로밍 서비스 유용

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가족단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LG유플러스의 로밍 데이터 무제한 상품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말 출시한 ‘속도‧용량 걱정 없는 로밍 데이터’는 하루 1만3200원으로 해외에서 LTE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서비스다. 테더링(데이터 함께 쓰기)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가족‧친구 등 동행자들이 모일수록 데이터 요금의 총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특히 테더링 기능은 통신사에도 구애 받지 않고 제공 가능해 소규모 그룹 단위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속도‧용량 걱정 없는 로밍 데이터’는 출시 후 고객들의 로밍 데이터 사용량이 전년대비 170%가량 늘었으며 이용자는 25% 가까이 증가했다.

중국‧일본‧미국‧러시아 등 주요 국가 37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해당 국가들은 출국률 기준으로 91.6%를 차지하고 있어, 해외에 나가는 10명 중 9명 이상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해외에서 쓸 수 있는 다른 통신 서비스들 대비 편의성‧가성비 측면에서도 합리적이다. 이동형 데이터 공유기인 ‘포켓 와이파이’의 경우 기기 휴대의 불편함과 데이터 용량‧속도 제한을 감수해야 한다. 해외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선불 유심’ 역시 데이터가 제한되어 있고, 여러 명이 함께 쓸 수 없어 1인당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높은 편이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서비스 신청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해외로밍 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U+멤버십 고객 대상 한가위 이벤트… 펜션‧쇼핑‧카페 등 제휴사별 무료쿠폰 혜택 풍성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U+멤버십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U+멤버십 앱을 통해 펜션‧쇼핑‧편의점 등 다양한 제휴사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여가 플랫폼 야놀자펜션(Yapen)에서는 앱 신규 설치 고객에게 1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야놀자펜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숙박 예약 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WIZWID)는 온라인몰 상품을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1만 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고객들은 기획전과 시즌세일 등을 통해 다양한 해외 유명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GS리테일의 온라인쇼핑몰인 GS프레시는 고객이 2만 원 이상 첫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추석명절 맞이 경품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LG유플러스는 이외에도 오설록(3만 원, 4만 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5000원, 2만 원 할인), 이례엔터테인먼트 (연기‧모델‧댄스 무료 체험 수업, 아이 성향 분석 무료) 등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U+멤버십 앱에서 쿠폰→ 무료쿠폰→ U+멤버십 쿠폰→ 제휴사 별 쿠폰 다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내비, 연휴 특별상황반 운영
 
LG유플러스 ‘원내비’는 이용자들의 빠르고 안전한 명절 고향길 방문을 위해 연휴기간 특별상황반을 운영한다. 

연휴기간 동안 실시간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 도로 위 사고 등의 교통정보를 빠르게 반영해 이용자에게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대명절을 맞이해 22일에서 25일 4일 간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 이벤트’도 진행된다.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운영되며 막히는 구간, 우회도로, 소요시간 등 1:1로 실시간 안내한다.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는 원내비 앱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원내비’ 검색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오픈채팅을 이용해 고객이 교통상황을 문의하면 1:1로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1:1 문의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나비 블랙박스 퀀텀2 64GB(5명) ▲모바일주유권 1만원권(200명)을 증정한다.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추석 연휴 대비 원내비 기능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고속도로 휴게소 2km 전방 음성안내 기능이 추가됐고, 경로 탐색옵션 UI 시인성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또한 신규 개통 도로 지도 업데이트, 과속카메라 등 안전운행 데이터 반영을 통해 원내비 고객은 연휴 기간 더욱 편리한 내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원내비는 최저가 주유소 안내, 도착시간을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기능, 블랙박스, 전국 1만여 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뷰 등의 기능으로 이용자의 빠르고 정확한 추석 연휴 귀성길과 귀경길을 돕는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료 사용 가능하며 LG유플러스 고객의 경우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원내비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