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방침에 대해 여론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환경선 개선을 주목적으로 하는만큼, 차량 가격 제한을 두는 것이 합당하지 않을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대형 차량일수록 이산화탄소 배출이 많다는 점에서, 보조금 지급에 있어 차량 가격 제한을 두게 되면,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확산하는 당초 취지를 벗어난다는 설명입니다. 

<사진 / 뉴스비전e>

반면, 시민단체들은 고가 자동차에 대해서까지 국민들이 낸 세금으로 보조금을 지급한다는데 대해서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 입장입니다. 

이와 함께 미국 회사인 테슬라에 수혜를 주게 된다는 논리로도 이어집니다. 

테슬라의 일부 모델의 경우, 한대당 9945만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이 나올 경우 구매지역에 따라 7000만원대까지 가격이 내려가게 됩니다. 
 
지난 6월 한국에서 공식 출시한 테슬라에게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있어,  정부 보조금이 주효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예상도 제기됩니다.  뉴스비전e 김호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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