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새로 선보인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 '브리티'에 대해 삼성SDS는 그룹 메신저로 적용할 경우, 직원 정보는 물론 품질 및 매출 정보까지 검색이 가능하다고 그 특징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메신저를 통해 이 플랫폼을 서비스할 경우, 화면구성을 새롭게 해야 하는 과정을 줄일수 있고, 편리성도 높아진다는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고도의 자연어 처리 프로세스는 대화의 중요한 부분과 부가적인 부분을 구별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챗봇 기능을 적용,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은행, 백화점 등 금융 및 유통산업에 도입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들어 이와 같은 AI 플랫폼과 챗봇 등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경쟁은 가열되고 있습니다.
SKC&C는 IBM 왓슨을 기반으로 한 한국어 서비스 에이브릴을 출시를 사실상 눈앞에 두고 있고, LG CNS 역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DAP)를 최근 출시하며 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기존 IT서비스 회사뿐 아니라, 포털, 통신사들까지 참여하면서 시장 선점을 놓고, 더욱 경쟁이 가열될 전망입니다. 뉴스비전e 김호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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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호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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