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코스 안팎에 ‘비비고 Tasty Road’ 선보이며 다양한 공간 마련해 한식 체험 기회 제공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CJ제일제당이 국내 최초 PGA 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에서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19일부터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고 있는 THE CJ CUP 대회에서 <비비고> 및 한식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갤러리들이 자유롭게 방문해 비비고 만두, 떡갈비, 김치 등 주요 제품을 통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골프장 코스를 따라가면 <비비고>가 준비한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비비고 Tasty Road’를 선보였다. 갤러리들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골프 코스 안과 밖으로 나눠 준비했다. 골프 코스를 따라 총 5개의 ‘비비고 컨세션 부스’를 설치하고, 코스 밖에는 ‘비비고존’을 마련했다.
골프 코스를 따라 준비한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는 각 2개씩 총 10개의 메뉴를 선보였다. 한입떡갈비꼬치, 만두강정, 전복김밥 등 <비비고> 주요 제품과 소스를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한 핑거푸드 형태의 프리미엄 한식 스낵을 제공했다.
코스 밖에 준비한 ‘비비고 존’에서는 도시락을 판매했다.
<비비고> 주요 제품과 제주산 식재료를 접목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을 선보였다.
전복 해초 김 비빔밥, 불고기 취나물 비빔밥, 문어 새우 숙회 비빔밥, 강된장 곤드레 비빔밥, 고추장 흑돼지 삼겹살 덮밥 등 총 5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비비고 Tasty Road’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될 정도로 갤러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인 갤러리들은 물론 외국인 갤러리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외국인 갤러리들은 ‘골프장에 한식을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있다는 것이 참신하다’, ‘한식이 처음인데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고, 내일은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는 의견을 보였다.
이외에도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가자가 원하는 곳에 퍼팅을 성공하면 <비비고> 가정간편식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또한 골프 치는 모습을 담을 수 있는 트릭아트를 설치하고, 골프장에 입장하는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증정하는 등 먹을 거리와 볼 거리를 동시에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남은 대회기간 동안 <비비고>는 물론 한식 알리기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주말이 되면 골프장을 찾는 외국인 갤러리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종근당바이오, 서울대와 장내미생물 공동 연구개발
- LG전자, 코드제로 A9 두번째 광고 동영상 누적조회 3주만에 300만뷰 넘어
-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 美‘워싱턴 경제 클럽’서 강연 ...재계 리더들과 IT 혁신에 대한 의견 교환
- 민사법원,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정상적으로 이뤄졌다"... 이재용 부회장 항소심 영향줄지 '주목'
- 삼성, AI플랫폼 빅스비 스마트폰 넘어 가전으로 적용확대...2018년 출시 스마트TV에 탑재
- 녹십자, 국내 최초 노인용 고용량 독감백신 개발
-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신기술 개발 및 글로벌 시장 개척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 KT, 다보스포럼과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 협력
- 롯데, 해외참전용사 후손 대상 장학사업 진행...태국 방콕서 장학금 수여
-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 28일 개막... 총 42개 팀 약 900명 참가
-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자회사로 법인화, 책임경영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