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사옥(플레이뮤지엄)전경 <사진 / NHN엔터테인먼트>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의 2017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2,249억원, 영업이익은 99억원, 당기순이익은 58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좋은 인기를 얻고 있는 3vs3 PvP 게임 <콤파스>와 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된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콜라보레이션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5.5%, 전 분기 대비 4.0% 상승한 738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NHN엔터의 모바일 게임 분기 최고 매출액이다.
 
PC 온라인게임은 기존 온라인 게임의 매출 하락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전 분기 대비 11.9% 하락한 490억원으로 집계됐다.
 
기타 매출은 코미코(웹툰)와 티켓링크(예매)를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사업, 그리고 간편결제 페이코와 디지털 광고 사업의 성장세가 나타나며, 전년 동기 대비 12.2%, 전 분기 대비 2.0% 증가한 1,021억원을 기록했다.
 
간편결제 페이코(PAYCO) 서비스 현황에 대해서는 지난 7월 거래규모가 사상 최고치인 2,4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7년 1월부터 7월까지 7개월의 거래규모만 1조원을 돌파했으며, 누적으로는 이미 2조원을 넘어섰다.
 
또한 2분기 중 새로 제휴를 맺은 ‘11번가’와 ‘정부24’, ‘이니스프리’에 이어 ‘현대백화점’, ‘SSG닷컴’ 같은 대형 유통 가맹점은 물론, 유명 베이커리와 카페 등으로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과 <라인디즈니쯔무쯔무>, <콤파스> 등 해외 부문의 선전으로 모바일 게임의 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있고, 헐리우드 영화 <킹스맨 골든서> IP 게임과 <크리티컬 옵스> 등 하반기 신작에 대한 기대도 크다”며 “신사업의 경우, 간편결제 페이코가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이용자와 상점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에 더욱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